현대의 포피복원방법

<의대생 님이 정리해준 포피복원자료입니다. 게시판에서 따왔습니다>

현대의 포피복원방법

various degrees of circumcision

복원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먼저 위에 첨부한 그림을 보세요. 자신이 4개 그림 중 어느 쪽에 속하는지 먼저 체크해 보세요.

그림에서 3번, 4번 같은 경우는 내포피(수술 후 주로 귀두의 관과 상처 자국 사이에 주위보다 상대적으로 밝은색을 띠는 곳)가 조금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1번과 2번처럼 심하게 잘려나간 경우는 내포피가 거의 없는 상태라서 복원하는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 포피 복원의 장점

1. 포피 복원은 비용이 적게들고,방법이 간단합니다. (단점:사람에 따라 다르지만,1~2년 정도 시간이 걸림)

2. 포피가 늘어나서 음모 때문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포피가 심하게 잘려나간 남성 중에서 절개면 주위에 음모가 생기는 부작용이 있는데, 이런 경우 성관계시에 음모로 불편하게 됩니다. 복원을 시작하면,포피가 늘어나면서 음모로 불편하지 않습니다.

3. 부분적으로 복원을 (몇 개월 후에) 하더라도 발기시 당김이나 통증이 줄어듭니다. 수술을 하면서 포피가 과다하게 잘려나간 경우는 휘어지거나 발기시에 당겨서 불편하고, 특히 수술하고 생긴 상처 주위에 음경 피부가 외부 마찰에 쉽게 벗겨져 따갑기도 합니다. 포피 복원의 필요성을 못느끼더라도 부분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당김이 줄고, 휘어진 성기도 어느 정도 교정 가능합니다. 스킨브리지가 있거나 그 안으로 냄새가 심하다면 제거 수술을 먼저 하세요. 그런 다음 복원을 시작하면 유착된 부분이 훨씬 느슨해지면서 좋아집니다.

4. 미끄럼 운동으로 배우자나 자신의 성적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포경 수술한 남성들은 성기가 계속 건조하고 뻣뻣한 상태이므로 성교시 매끄럽게 진행하기 힘들어서 경우에 따라 윤활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포피 복원을 한 남성은 미끄럼 운동으로 성교시 배우자(특히, 폐경기 이후 여성)에게 마찰을 줄여주면서 성기의 피스톤 운동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하며 본인이나 배우자 모두에게 성적 쾌감을 극대화 하도록 도와줍니다.

5. 귀두가 본래의 습기 있는 상태와 색깔로 돌아갑니다. 포피를 잘라서 인위적으로 노출된 귀두부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각질화 됩니다. 그러면 귀두 표면에 신경을 느끼는 감각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사실 귀두 자체는 능선대나 포피 소대보다 민감한 부분이 아닌데 수술로 귀두부까지 둔감해지니 문제죠. 그러나,복원을 하면서 몇 개월안에 각질화된 귀두는 점차 핑크색으로 변하고, 원래의 습기있는 상태로 돌아갑니다. 귀두 부분이 매끄럽고, 습기 있는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6. 보기 싫은 흉터 자국 없애기. 스트레칭으로 상처가 연해지면서 새 피부가 자랍니다. 링크한 사진으로 비교해 보세요.

<복원 1개월 후 모습> 수술 자국이 보이는 상태임. T테입만으로 복원 중.

<복원 14개월 후> 수술 자국이 거의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복원 중인 포피는 끝이 아직 가늘어진 상태가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좀 두꺼운 편입니다. 이처럼 복원하는 과정을 사진을 찍어두시면 변하는 모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7. Grower에서 Shower로. 복원을 한 사람 중에선 Grower(이완시 작아보이나 발기시에는 큰 성기)에서 Shower(이완시에도 커서 발기할 때 큰 차이가 없는 성기)가 된다고 합니다.

8. 유럽의 누드 비치나 아시아(일본,태국)의 목욕탕에 갔을 때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멀리 해외까진 안가더라도 포경 수술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많이 변하고 있고, 조만간 자연 그대로인 남성의 수가 포경수술한 남성보다 많아지게 되므로 미래에 대한 투자 정도로 생각하면 어떨까요?

* 포피 복원 Q & A

1. 복원을 할까 생각 중인데 파트너한테 뭐라고 설명할까요?

A: 일단,포경 수술 후 느끼는 절망감이나 성감에 대해서 솔직하게 얘기하면서 수술이 왜 나쁜지 포경 수술 강의나 책을 같이 보면서 설명한 다음에 인터넷으로 복원에 관련 정보를 보면서 둘이서 충분한 대화를 나누세요. 파트너의 지지와 격려가 있으면 더 힘이 날겁니다.

2. 포피복원은 아프지 않나요?

A: 만약 복원하는 도중 아프거나 피부가 따갑다면 일단 멈추세요. 테입을 너무 타이트하게 부착했거나 심하게 스트레칭할 경우 아플수 있기 때문에 며칠 있다가 이전보다 약한 자극으로 다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복원 방법

이런 식으로 테입을 부착하는 게 제일 간단하고 효과적입니다. 단점이라면, 소변을 볼 때 테입을 제거해야 한다는 점…. 테입을 붙이면서 주의할 점은 너무 꽉 조이지 마세요. 성기 주변에 음모가 많아서 테입을 붙이는데 불편하다면 면도를 하세요. 그리고 테입을 그냥 떼다가 잘못하면 혈관이 다쳐서 아플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물보다는 크림이나 로션을 바르고 나면 훨씬 쉽게 뗄 수 있습니다.  그 외 X자로 부착하는 방법도 있음. 단점은 남은 포피가 부족할 경우 발기시 아플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함.

* 복원기구 판매 사이트

테입이나 스트레칭만으로 복원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복원 기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하나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http://www.4restore.com/ (포피 소대가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 착용이 어려우므로 비추천)

http://www.tlctugger.com/

http://www.abody.com/

http://www.allorings.com/

복원 정보 사이트입니다. 사진이나 기구 착용 방법이 잘 소개된 곳입니다.

http://iomfats.org/resources/restoring/index.html

P.S. 시간이 부족해서 일단 여기까지만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미국에서 복원을 하는 사람들은 성감도를 1~10으로 잡았을 때, 3가지 경우를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포경 수술한 경우 1~2

자연 그대로인 경우 10

복원을 한 경우 5~7